카테고리

모바일 쇼핑몰

마이쇼핑 장바구니


종이모형강좌

제목 ★ 하우페이퍼 공식 종이모형 10계명 ★

평점 : 0점  

작성자 : 대표 관리자 (ip:)

작성일 : 2004-10-30 10:22:13

조회 : 6775

추천 : 추천

내용  

종이모형을 잘 만들기 위한 십계명입니다.
 

 1. 설명서를 무시하지 말라.

- "빨리! 빨리!" 조급한 사람들은 설명서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여 낭패를 보기 일쑤이다. 설명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종이모형도 설명서를 무시하여 부실공사를 하는 회원이 없길 바란다. 설명서를 무시하다가는 이런 일이 종종 생긴다. 종이모형의 부품이 많이 남겠죠? 또는 모자라거나... 정말 낭패입니다.

 2. 먼저 머리 속에서 만들어 보라.

- 설명서를 충분히 읽었다면(보통 읽는다기 보다는 본다는 의미가 맞을지도 모르겠다. 설명서의 경우 그림이 대부분인 것이 많기 때문이다.) 조각 조각의 부품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는 상상을 해야한다.(아이들의 상상력에 도움이 되겠죠?) 전체적인 모습이 제품 표지의 모습과 일치한다면 임무완수!.

 3. 전체를 다시 부분 부분으로 나누어라.

- 이제 거꾸로 해야할 차례이다. 일단 머리 속에 만든 작품을 실전으로 옮기기 위한 작업이다. 설명서를 충분히 읽었으면 쉽게 진행될 것이다. 전체의 부품중에 중요한 부분을 나누어야 한다. 음... 자동차를 만든다고 가정하자. 바퀴부분, 문짝부분, 하체부분, 동체부분, 유리부분, 기타 악세사리 등... 이렇게 나눈다. 각 부품의 번호를 보면 대부분 같은 종류의 부품들은 같은 숫자에 알파벳이 동원된다.(예를 들어, 7, 7a, 7b, 7c 등 이런 것들은 모여서 하나의 파트를 이루게 된다.)  나누는 것은 개인에 따라 달리 하여도 상관이 없다.

 4. 이미 만들어 본 사람의 글을 반드시 읽어보라.

-  홈페이지를 통해 같은 제품을 이미 만든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글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 각종 정보를 얻는다. 설명서에 나오지 않는 각종 노하우는 여기서 얻을 수 있다. 어쩌면 설명서 10번 읽는 것보다 두어번 읽고 미리 만들어 본 사람의 도움을 얻는 것이 효과적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초절정 고수를 스승으로 삼기가 쉬울까요? 홈페이지를 통해 친분을 쌓아야겠죠?

 5. 손은 항상 깨끗이, 풀을 과용말라.

-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차이는 백지 한 장! 바로 이것이다. 종이모형이 덕지덕지하고 지저분한 것은 만들 때 손이 깨끗하지 못한 것과 풀의 양을 적적히 조절하지 못한 것에 원인이 있다. 중요합니다.

 6. 조금씩 만들되 오래 방치하지 말라.

- 보통 종이모형은 A4, A3 크기의 종이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다시 위에서 나눈대로 파트별로 잘라 놓으세요. 각각의 잘라 놓은 것은 비닐 팩이나 바인더 같은 곳에 보관하세요. 그리고 계획에 따라 조금씩 만드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만드시다보면 눈이 침침하거나 목이 뻐근하다거나 하는 등의 신체적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랜시간 동안 방치하신다면 흥미를 잃게 되는 수도 있으니 잘 조절하세요.

 7. 항상 연구하며 만들라.

-  처음 종이모형 제품을 받으면 실망감이 들 수도 있다. "에게~ 뭐야! 아... 돈 아까워!" 대부분 이런 말을 하곤 합니다. 종이라는 소재를 쓰기 때문에 그럴 것입니다. 저도 그랬거든요. 하지만 다 만들고 나면 주위로부터 이런 말을 듣게 될 것입니다. "이거 정말 종이로 만든 거예요?" "이거 정말 종이 맞아요?" "정말 멋있어요!" "이런걸 다 만드시다니... 존경합니다." "인내심이 대단하시군요." 등등 아마 뿌듯할 것이다. 그렇습니다. 헐리웃의 3D 특수효과 일인자도 우리나라 사람이고 3D 디자이너의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왜 이런 것을 못만들까요? 돈이 안되니 안만드는 것인가요? 우리 회원님 중에 보다 더 멋진 종이모형 설계도를 만드시는 분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8. 효율적인 많은 도구를 사용하라.

- 종이모형은 풀과 칼이 도구의 전부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동그란 바퀴를 만들려고 할 때 칼이나 가위로 자르면 분명 오차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직선이나 완만한 선에 비해 기술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콤파스커터(준비물메뉴 참고)를 이용하면 쉽게 그리고 완벽하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칼의 경우도 때로는 1미리 미만의 부품을 잘라야 하거나 복잡한 부분을 잘라야할 경우 아트나이프를 이용하면 보다 정교하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주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소재를 활용하여 전문가로 태어나시길 바랍니다.

 9. 모든 작품은 사진을 찍어두라.

- 작품을 만들고 나면 굶어도 배고프지 않을만큼 한동안 행복하지요. 사진을 찍어서 여러 사람과 공유하다보면 찬사와 지적이 오고가고 또, 다음 작품을 만들 때 실력이 배가 될 것입니다.

 10. 작품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하라.

- 작품의 가치를 높이는 것 중에 하나가 투명 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아크릴이나 유리를 이용하여 케이스를 제작하세요. 먼지나 이물질에 대한 완벽한 보호가 될 것입니다. 습기가 걱정되신다면 실리카겔이라는 습기 제거제를 주기적으로 전자렌지 등에 말려서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여유가 되시면 조명을 설치하시면 더 좋습니다. 가끔씩 조명을 켜주어도 조명자체의 열에 의해 습기가 제거 되겠죠?

첨부파일 :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작성자 : 백민규

    작성일 : 2020-02-24 07:47:24

    평점 : 0점  

    스팸글 ㄳ 그런데 비싸네요
  • 작성자 :

    작성일 : 2020-02-24 07:47:24

    평점 : 0점  

    스팸글 ㅋㅋ 당연하죠 정밀 작업을 하려면 성능도 조아야하지만 크기도 작게해야 대니깐 그만큼 더 만드는게 힘들자나요 ㅋㅋ 돈이 아깝다 생각대시면 직접 만들어서 쓰시는것도 갠차늠ㅋㅋㅋ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댓글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내용

/ byte

평점 :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